알라딘 전자책

검색
당신은 설명서도 읽지 않고 인생을 살고 있다 - 자본주의 게임의 법칙 (커버이미지)
알라딘

당신은 설명서도 읽지 않고 인생을 살고 있다 - 자본주의 게임의 법칙

페이지2(page2)

commonD(꼬몽디) 지음

2024-01-02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너의 상식과 가치관이 너를 잘못된 길로 이끌었으므로
먼저 할 일을 너의 상식과 가치관을 부수는 거야.'

<부동산 스터디> 200만 클릭의 주인공 commonD가
돈이 흘러가는 길에서 찾아낸 세상과 돈의 원리

열심히 산다고 부자가 되는 시대는 끝났다. 세상의 규칙은 바뀌었고, 변화한 세계질서에 따라 노동소득이 자본소득을 넘어서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아직도 세상에는 잘못된 믿음이 신앙처럼 퍼져 있다. ‘열심히 일하고 아껴서 저축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린 이야기다. 투자를 하지 않으면 인플레이션이라는 정부의 합법적인 폭력에서 개인을 지킬 수 없다. 이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무리 열심히 살며 돈을 모아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점점 뒤처진다. 누군가는 앞으로 뛰어가는데, 누군가는 거꾸로 뛰어가는 것이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돈이 움직이는 원리를 알아야 한다. 게임 한 판을 해도 때도 설명서를 보고 룰을 파악하는 것이 기본인데, 리셋 버튼조차 없는 인생을 살면서는 더욱 그래야 하지 않을까. 이제는 거대한 파도에 이리저리 휩쓸리는 것을 멈추고, 조금이라도 빨리 자본주의 게임의 법칙을 파악하자. 그래야 다음 주사위를 어떻게 던질지 선택할 수 있다. 이 책이 인생의 미로에서 헤매는 이들을 위한 설명서가 되어줄 것이다.

<b>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은
왜 점점 가난해지는가?'

〈부동산 스터디〉 화제의 칼럼니스트 commonD의
촌철살인 자본주의 해부 교실을 책으로 만나다!

<부동산 스터디> 카페에 글만 올리면 항상 인기글이 되며 2023년 카페를 뜨겁게 달군 인물이 있다. 바로 commonD(꼬몽디). 그는 카페 <부동산 스터디>에 혜성처럼 떠오른 칼럼니스트로, 부동산 투자로 5년 만에 수십억 원 이상의 자산을 축적한 자산가다. 업로드하는 글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제2의 세이노, 제2의 우석으로 불리고 있다.

그의 글을 처음 읽으면 불편함이 들 수도 있다. 기존의 상식을 깨고,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사실을 짚어주는 문장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빠져든다. 그렇게 수많은 <부동산 스터디> 카페 회원들은 그의 글을 기다리게 되었다. 글을 올리기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소위 말하는 ‘네임드’가 된 것이다. 업로드하기만 하면 수백 개의 댓글이 순식간에 달리는 그의 글에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 어려운 전문 용어 등은 일절 쓰지 않고, 짧고 간결한 문체 안에 자본주의 세상에 대한 통찰이 명확하게 드러난다.

'선택지가 없으면 사람은 노예가 된다.'
'자본주의는 남을 기쁘게 하는 사람에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다.'
'마음속에서 진짜 원하는 것은 우리가 피하는 불편한 곳에 숨어 있다.'
'복잡하게 연결된 세상을 사는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피해자이자 가해자이다.'
'자본주의에서 경제를 모른다는 건 알파벳도 모른 채 살아가는 것과 같다.'
'꼬리칸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앞칸 사람들이 일을 덜 할 수 있다.'
'투자는 단순히 돈에 대한 욕심이 아니라 인플레이션에서 내 자산을 지키기 위한 행위다.'
'이 세상에 자존심만큼 비싼 사치품은 없다.'
'불평등 없이 모두가 평등해야 하는 사회라면 그것만큼 불평등한 사회는 없다.'
'상대방의 행동을 바꾸지 못하는 말이나 글은 그다지 쓸모가 없다.'

위 문장들 중 당신의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주장은 없었는가? 그의 글은 날카롭고 솔직하다. 나 자신의 모순과 안일함이 꼬집히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곱씹을수록 그 안에 담긴 메시지에 진정성과 통찰이 있음을 깨닫게 된다. 저자는 이렇게 말했다. '다르면 다를수록, 얻어갈 것도 많을 거'라고. 그러니 계속 읽어보자.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자신도 모르게 점점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다 읽고 책을 덮고 나면 누군가에게 추천해주고 싶어 근질근질한 자기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b>'당신은 지금 거꾸로 뛰고 있다!'

빚을 내기 위해 돈을 벌고 있는
노예들을 위한 인생 게임 공략집

책은 크게 두 가지 주제를 다룬다. 자본주의, 그리고 정의와 도덕이다. 저자는 이 두 가지가 우리가 세상을 균형 있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양 날개라고 이야기한다. 세상을 움직이는 가장 큰 두 가지 축이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를 떨어뜨려 놓고서는 사회를 보는 전체적인 시각을 얻기 어렵다. 균형을 놓치는 순간 우리는 실패의 늪으로 빠진다.

[1부 - 세상을 살아가는 오른쪽 날개, 자본주의]에서는 왜 세상이 미로처럼 보이는지, 왜 똑같은 정보를 듣고도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하는지, 왜 우리가 경제를 알아야 하고 투자를 해야 하는지부터 인플레이션과 미국 및 세계 경제 상황, 러시아 전쟁까지 폭넓게 다루며 거시경제와 투자에 대한 안목을 틔워준다. [2부 - 세상을 살아가는 왼쪽 날개, 정의와 도덕]에서는 현대사회의 새로운 통치 방법이 된 정의와 도덕을 파헤쳐 거대한 시스템이 선한 것들을 이용해 우리를 어떻게 조종하는지 알아보고, 그럼에도 우리가 선하게 살아야 하는 이유와 그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책에는 <부동산 스터디>에 썼던 칼럼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보석같은 글들만 골라 수록되어 있다. 순서 없이 올라왔던 글을 독자가 긴 호흡으로 차근히 따라갈 수 있도록 순서대로 정리했으며, 부족한 내용들은 더욱 철저히 보완하고 책에 어울릴 새로운 글들도 추가했다. 이 책을 읽으면 자본주의의 기본 원리는 물론, 이 세상이 어떤 방식으로 돌아가는지, 경제 흐름을 읽는 눈은 어떻게 키우는지, 더 똑똑한 선택은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다.

열심히 사는데도 삶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그래서 불공평한 세상에 대한 분노만 점점 커져간다면 이제는 가던 길을 잠시 멈춰서서 나의 위치와 방향을 살펴보자. 무작정 달리던 것을 멈추고 설명서를 펼쳐 게임의 규칙을 파악하고 난 뒤, 인생 게임을 다시 시작해 나가자. 거꾸로 뛰고 있던 사람이 있다면, 이제는 앞을 향해서 뛰어야 할 때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